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여수여행센터(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인터넷사이트(www.6117.co.kr)” 및 “여수여행센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인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판매자 사이의 권리ᆞ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절차 및 그 밖의 제반 사항을 명확히 하여 쌍방의 원활한 거래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1. “여수여행센터(6117.co.kr)”이라 함은 회사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이용자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고 합니다)을 거래할 수 있도록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Market Place)을 말합니다.
2.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라 함은 회사가 여수여행센터(6117.co.kr)을 통하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아울러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를 이용하여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하기도 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여수여행센터 이용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구매자”라 함은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여수여행센터를 통하여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회원을 말합니다.
6. “위너(Winner)”라 함은 판매가격, 배송조건, 판매활동, 고객선호도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달하는 우수 판매자를 말합니다.
7. “서비스이용료”라 함은 판매자가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를 이용하면서 회사로부터 받는 각종 서비스에 따른 대가로 회사에 대하여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8. “할인쿠폰”이라 함은 상품구매시에 해당 상품구매대금에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 상당의 금액만큼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쿠폰으로서, 그 사용대상ㆍ방법ㆍ기한 및 제한사항 등은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관련 화면(초기화면, 연결화면 포함, 이하 동일) 및 할인쿠폰 등에 개별 표시되고,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할인쿠폰에 따른 할인액 중 회사 부담 부분은 회사가 판매자로부터 수령할 서비스이용료에서 직접 차감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판매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관련 화면 및 판매자거래관리시스템(회사가 판매자와 사이에서 상호간에 필요한 정보 제공 등을 목적으로 마련한 온라인상의 판매자 전용 시스템을 말하며, 이하 “판매자툴”이라고 합니다) 등에 게시합니다.
②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당사자 상호 간의 날인에 의해 작성된 계약의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별도의 “이용정책”으로 규정할 수 있고, 이를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관련 화면 및 판매자툴 등을 통하여 공지하며, 이러한 “이용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④ 이 약관은 회사와 판매자 사이에 성립되는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이고,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별도의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관련 화면 및 판매자툴 등을 통하여 공지하고 판매자가 이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 약관과 더불어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⑤ 개별약관은 판매자가 이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⑥ 회사가 약관(또는 이용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또는 이용정책)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관련 화면 및 판매자툴 등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⑦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또는 이용정책)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판매자에게 7일 기간(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14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판매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판매자가 개정 약관(또는 이용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판매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서면, 전자우편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판매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여야 할 경우에는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관련 화면, 판매자툴 등에 해당 내용을 1주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제1항에 따른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의 목적 및 회사의 지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는 판매자와 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ㆍ중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고, 판매자가 여수여행센터(6117.co.kr)에 등록한 자신의 정보, 상품정보 및 그 상품판매와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상품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각 당사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마켓플레이스 서비스(MarketPlace Service)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고,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ㆍ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해당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존중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판매자가 게재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판매자가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ㆍ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3. 판매자가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한 경우
⑦ 회사는 제2항 및 제6항과 관련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그 밖의 비용을 지출한 경우에는 귀책사유 있는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사의 일반적 준수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이용료 등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경쟁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 사이에 서비스이용료 등을 다르게 정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에게 다른 경쟁 사업자와의 거래 금지를 강요하거나 다른 경쟁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7조 (판매자가입 등)
①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판매자로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판매자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신원정보 등의 필요한 사항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필수 기재항목 : 아이디(ID), 비밀번호, 상호(사업체명), 사업자 유형, 업태, 종목,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통신판매신고번호, 대표자 성명, 사업장 주소, 전자우편, 대표 연락처(고객 응대 연락처), 상품 판매대금 송금계좌번호,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
②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제1항에 따른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승낙의 의사표시를 제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 또는 해당 화면에 게시하고, 해당 이용계약은 승낙의 의사표시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하거나 게시된 때에 성립합니다.
③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자가 이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한 날로부터 그 동의한 날이 속하는 해당 연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가입신청은 만 19세 이상의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고, 가입신청자는 본인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가입신청을 한 가입신청자에게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고, 본인확인 절차를 취할 수 없는 가입신청자에게는 본인확인을 위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에게 회사와의 거래관계에서 계약위반, 법령위반 등의 사실이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제공한 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및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미성년자인 경우
4. 본인 신청이 아닌 경우
5. 이미 가입된 판매자와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등 중요가입정보가 중복되는 경우
6. 기존 이용계약이 해지ㆍ해제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의 재가입신청인 경우
7. 그 밖에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인 경우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가입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에 필요한 증빙자료ㆍ추가 정보 및 그 밖에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제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제1항ㆍ제5항 및 제8조에 따른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4. 그 밖에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승낙유보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⑧ 판매자는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서의 수정 또는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게 해당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⑨ 판매자는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거나 등록된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고, 관련 증빙자료를 즉시 제공하여야 합니다.
⑩ 판매자는 제8항 및 제9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정확하지 않은(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은 경우 포함) 정보를 제공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자신 및 타인의 손해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⑪ 이 약관에 동의한 판매자는 회사가 관련 법령과 정부시책에 따라 시행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 결제대금예치(Escrow),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 등의 업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8조 (증빙자료 제공 등)
① 회사는 판매자가 제7조제1항 및 제5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또는 정산금의 지급 보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와 관련된 위험과 책임은 해당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판매자가 이용계약을 위하여 제공한 정보를 판매자가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고,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ᆞ제공단계에서 해당 판매자에게 그 목적 등을 고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ᆞ이용ᆞ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아니하고, 개인정보의 수집ᆞ이용ᆞ제공에 관한 판매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며,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ᆞ이용ᆞ제공에 관한 판매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이용계약의 체결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제3자에게 판매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판매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그에 관한 사항을 고지합니다.
제10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판매자는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을 부담하고,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판매자는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또는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판매자는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이를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1조 (계약해지 등)
① 회사는 판매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에게 의견제출의 기회를 사전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명예, 신용 및 그 밖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제7조제6항에 따른 승낙거부사유가 있는 경우
4. 판매자가 회사로부터 요청받은 정보 또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제공한 경우
5.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 등이 판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건 중 30% 이상의 거래 건에서 제기된 경우
6. 그 밖에 회사가 합리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
②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을 정상적으로 이행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그 상대방에게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고 그 시정을 요구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가 있거나 이에 해당할 상당한 우려
3. 법률, 법원의 판결이나 명령,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또는 행정지도 등 정부의 명령 등
4. 가압류, 압류, 가처분, 경매 등의 강제집행 등
5.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
③ 판매자는 회사에게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 중인 모든 매매절차를 종료하고 구매자 및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④ 본 조에 따른 이용계약 종료는 당사자 일방의 해지의사가 그 상대방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고, 종료사유 및 그 사유의 해소 여부를 고려하여 판매자의 재가입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⑥ 판매자는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구매자의 보호를 위하여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및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⑦ 본 조에 따른 이용계약의 종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그 이전에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자의 의무ᆞ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또는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그 사실과 사유를 사전에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관련 화면 및 판매자툴 등에 게시합니다. 단, 사전에 게시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 게시 가능한 시점에 게시합니다.
제3장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의 이용
제13조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Market Place)인 여수여행센터(6117.co.kr)을 통하여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② 회사는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 카테고리(개별 상품 품목 포함. 이하 같습니다.)를 신규 혹은 추가로 지정할 수 있으며 지정된 상품 카테고리를 폐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체적인 시행시기, 내용 및 방법등은 판매자가 알 수 있도록 사전에(상품 카테고리 폐지의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관련 화면 및 판매자툴 등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판매촉진을 위하여 포털, 가격비교 사이트 등 회사가 동의한 국내외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고, 판매촉진행사 등을 실시할 경우에는 등록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판매자 정보 포함)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여수여행센터(6117.co.kr)에 게재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재하는 상품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상품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가격 등의 거래조건 비교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를 가격 등의 거래조건 비교방식의 서비스 및 그 밖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체적인 비교방식 및 상품정보의 사용방식 등은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릅니다.
⑥ 회사는 판매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등을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한편 필요한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설문 또는 정보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판매자의 판매활동)
① 판매자는 회사가 지정한 상품 카테고리의 범위내에서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이용한 판매활동이 가능하며, 판매하는 상품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칭: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판매자툴을 통하여 직접 등록ᆞ관리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은 서비스이용료 및 배송비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가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는 구매자 피해방지를 위하여 상품대금 결제 방식 및 상품배송 방식 등 관련 사항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는 판매하는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구매 결정 이전에 쉽게 알 수 있도록 이를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는 판매상품등록을 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라고 합니다)에서 정한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즉시 수정ᆞ 보완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제3항에 따라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아니 하거나 관련 정보를 수정ᆞ 보완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에 대하여 상품판매 제한, 아이디(ID)의 사용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상품검색의 효율성, 여수여행센터(6117.co.kr) 및 판매자툴 등의 효율적ㆍ안정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판매자 1인당 상품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체적인 제한시기, 내용 및 방법 등은 판매자가 알 수 있도록 사전에 판매자툴 등을 통해 게시합니다.
⑥ 회사는 판매자가 제5항에 따른 상품등록건수 제한 조치를 위반한 경우에는 해당 상품등록을 삭제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해당 판매자에 대하여 상품판매 제한, 아이디(ID)의 사용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판매자는 판매상품등록 후 1년간 구매이력이 없는 상품등록의 경우에는 이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상품등록에 대하여 품절처리, 등록취소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판매자가 판매자툴을 통하지 않고 제3자인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에는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고,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⑨ 판매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판매자는 여수여행센터(6117.co.kr) 및 판매자툴 등에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정보를 수정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판매자는 재고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3. 판매자는 여수여행센터(6117.co.kr)에서의 상품판매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 이 약관,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 등에 따른 의무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는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 또는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상호, 상표 및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판매자는 판매된 상품에 대한 보증 및 사후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6. 판매자는 여수여행센터(6117.co.kr)을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⑩ 회사는 판매자가 제9항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 및 해당 상품등록에 대하여 상품등록 제한 및 그 밖의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⑪ 판매자는 자신의 판매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여야 하고, 이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이를 수정하여야 하며, 대표번호 설정 후 매 3개월마다 또는 대표번호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⑫ 회사는 판매자가 제11항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이행 완료시까지 해당 판매자에 대하여 상품등록 제한 및 그 밖의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⑬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관련 제반 사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고객서비스처리기준” 등 이용정책에서 정합니다.
제15조 (상품의 배송)
①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 구매에 따른 결제를 완료하는 경우에는 판매자가 해당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자는 “고객서비스처리기준” 등 이용정책에 따른 기간 내에(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을 한 경우에는 그 약정기간 내에)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판매자툴에 송장번호 등의 상품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고 구매자가 해당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배송 방식을 물류대행업체를 통한 배송이 아닌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상품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배송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④ 판매자는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른 상품의 발송 완료 전에 주문 정보를 확인하여 해당 구매자의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여부 등을 최종 확인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자는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른 상품 발송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⑥ 판매자는 구매자가 귀책사유 없이 주문한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회사는 판매자가 제2항에 따른 기한 내에 해당 상품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에 대하여 상품판매 제한, 상품등록 가능 개수 제한 등의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제3자와의 계약 등을 통해 통합배송 및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⑨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관련 제반 사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고객서비스처리기준” 등 이용정책에서 정합니다.
제16조 (판매자의 배송정보 입력 및 분쟁 처리 의무)
① 판매자는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경우에는 즉시 판매자툴에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상품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실제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상품에 한하여 판매자툴에 상품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하며, 배송 위탁이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의 배송정보를 입력한 경우에는 허위배송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정산금 지급 목적 등의 사유로 판매자에게 배송완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가 제15조제3항에 따라 자체배송을 하였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에 대하여 이에 대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1영업일 이내에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제1항을 위반하여 허위배송정보를 입력하거나 제2항 및 제3항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또는 구매자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자에 대하여 정산대금 지급 보류, 구상권 행사 및 패널티 부과 등의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⑤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자신의 책임으로 하자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⑥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관련 제반 사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고객서비스처리기준” 등 이용정책에서 정합니다.
제17조 (취소, 교환 및 반품 등)
① 판매자는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경우에는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자 및 회사에게 통보하고 구매자의 동의를 얻은 후 구매취소를 하여야 하고, 회사로 하여금 구매자의 상품대금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해당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서비스처리기준” 등 이용정책에 따라 판매자가 구매자로부터의 주문취소,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을 받은 건에 대하여 환불, 발송확인 또는 교환 등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주문 건을 자동 환불처리되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조치합니다.
③ 판매자는 상품의 하자나 오배송의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아니 되고, 반품 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반품상품 발송 시 추가 부담한 배송비를 구매자에게 신속히 반환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구매자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배송완료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판매자의 상품발송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경우에는 그 요청에 따른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6. 그 밖에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⑤ 제4항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는 배송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상품배송일로부터 90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상품의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에 대한 반품 또는 교환처리 등을 하여야 합니다.
⑥ 판매자는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관련 화면 및 판매자툴 등을 통하여 고객의 반품신청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판매자가 고객의 반품신청 등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자의 과실로 인정되며, 판매자는 이를 이유로 고객의 반품요청 등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⑦ 판매자는 구매자의 청약철회 및 반품 등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반품 등이 제한된다는 사실을 전자상거래법 제17조제6항에 따라 상품의 포장, 해당 상품 관련 페이지 및 그 밖에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그 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합니다.
⑧ 판매자는 구매자가 제4항 또는 제5항에 따라 배송 받은 상품에 대한 반품 또는 교환을 원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반품절차를 정확히 안내한 후 구매자의 요청에 따른 반품 또는 교환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⑨ 판매자는 판매 상품에 대하여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 결함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에 대한 전량 리콜(수리, 교환, 회수 및 환불)을 진행하여야 하고,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⑩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관련 제반 사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고객서비스처리기준” 등 이용정책에서 정합니다.
제18조 (판매대금의 정산)
① 판매자는 서비스이용료 및 배송비 등을 고려하여 여수여행센터(6117.co.kr)을 통하여 판매하는 상품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이라 합니다)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폐업한 판매자는 여수여행센터(6117.co.kr)을 통한 상품판매가 금지되고, 회사는 판매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대하여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에 대한 정산일자, 정산방법 및 구매안전서비스(결제대금예치)의 운영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판매자툴 또는 해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④ 회사는 산정된 정산대금에서 서비스이용료 및 상계할 수 있는 채권 상당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자에게 지급하고 그 내역(상품판매대금, 공제내역, 지급 금액 등)을 판매자툴 또는 해당 서비스화면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⑤ 회사는 판매자와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그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한 후 나머지 금액을 해당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이 계속하여 발생할 수 있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예치기간을 3개월에 한하여 연장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 완료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고,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지급보류 등)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판매자에 대한 정산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의 판매상품과 관련 있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판매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추가로 취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로서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관련 규정에 따라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최장 60일까지 해당 정산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고,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자료를 해당 판매자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거래사실 여부가 확인된 이후 판매자에게 해당 정산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제3자로부터 법원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을 통한 정당한 권한에 따른 판매자에 대한 정산대금의 지급보류, 추심금 지급 요청 등을 받은 경우. 이 경우 회사는 그 지급보류 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그 요청액에 상당하는 정산대금을 지급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이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가 법령, 이 약관, 개별약관 및 “고객서비스처리기준” 등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4. 판매자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사실 등을 이유로 국가기관 또는 제3자로부터의 행정조치, 수사개시 또는 민원접수 등이 발생한 경우
5. 회사는 판매자가 매매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구매자들로부터 다수의 클레임이 제기되어 추후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에는 해당 정산대금의 지급을 일정 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판매자와 구매자들 사이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정산대금의 지급을 일정 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7. 그 밖에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①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그 사실과 사유를 통지하고, 해당 판매자는 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회사에게 소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가 제2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소명자료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소명자료의 내용이 판매자의 정당성을 입증하기 불충분한 경우에는 관련 분쟁이 종결될 때까지 제1항에 따른 조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이용료 등
제20조 (서비스이용료)
① 회사는 서비스제공 비용, 시장상황, 판매자의 거래업종, 취급 상품 품목 및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서비스이용료를 정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이용료의 종류, 요율, 부과 방식, 세금계산서 발행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판매자툴 및 해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또는 변경할 수 있고, 서비스 종류에 따라 이용료의 산정 및 징수 방식 등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제2항에 따른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④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추가로 신용카드 결제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다만, 판매자가 무이자 할부 판매 등을 임의로 선택한 경우에는 해당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⑤ 판매자는 구매자가 할인쿠폰을 사용한 경우에는 그 할인쿠폰의 내용에 따라 구매자의 상품구매대금을 할인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는 할인쿠폰 적용 전 상품판매가액에 적용되는 서비스이용료 상당액에서 구매자에게 적용된 할인액 중 회사의 부담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직접 차감하여 산정한 금액으로 합니다. 단, 판매자가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상품판매가액을 할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제5항에 따른 할인쿠폰과 관련된 구체적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판매자툴 및 해당 서비스화면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⑦ 회사는 매월 초에 판매자에게 전월에 발생한 서비스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21조 (부가서비스)
① 회사는 판매촉진행사 및 판매자가 자신의 상품 노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기획전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부담하는 부가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요금 및 실시기간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판매자툴 및 해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제5장 판매자 의무 등
제22조 (의무위반 등)
① 회사는 이 약관,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에 따른 의무,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판매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패널티 부과
2.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3. 특정 서비스 이용 제한
4. 판매자자격정지
5. 이용계약의 해지
6.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는 제1항 각 호에 따른 조치를 할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그 사실과 사유를 사전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해당 판매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음을 들어 항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매매부적합상품의 판매 금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상품(이하 “매매부적합상품”이라고 합니다)의 판매를 금지합니다.
1. 법령에 따라 판매 또는 유통이 금지된 상품
2. 허위 또는 과장 광고 상품
3. 지적재산권, 상표권 등 권리침해상품
4. 상품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상품
5.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상품
6. 그 밖에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판매를 제한하는 상품
② 판매자는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을 발견한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상품판매를 중지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고, 해당 상품이 이미 판매된 경우에는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상품이 가품(위조품)인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구매대금 및 구매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 조치를 직접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자에게 서비스 이용제한, 판매자자격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해당 판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① 판매자는 판매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지득한 구매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고, 이를 위반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모든 민ᆞ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는 한편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자에게 공개되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상당한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수사기관 등이 관련 법령에 따라 판매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에는 그 요청에 따라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금지행위)
판매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직접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허위구매 금지 : “허위구매”란 판매자가 매출증대, 위너 선정 등을 위하여 본인 또는 타인의 ID를 사용하여 판매자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별도의 이익 추구 행위 금지 : “별도의 이익 추구 행위”란 판매등록상품의 판매 이외의 다른 이익 추구를 도모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예시) 인터넷 서비스 가입을 조건으로 하여 일정 금액을 부담하면 지급되는 사은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
3. 직거래 관련 행위 금지 : “직거래”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지 않은 모든 거래로서, “직거래 관련 행위”란 직거래, 직거래 유도행위 및 구매자의 직거래 요청 수락 행위 등을 말합니다.
4. 중복등록 금지 : “중복등록”이란 판매자가 본인의 ID 또는 타인의 ID를 이용하여 실질적으로는 동일한 상품을 중복하여 등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5. 카테고리 위반등록 금지 : “카테고리 위반등록”이란 판매자가 해당 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부정키워드 사용금지 : “부정키워드 사용”이란 상품리스트 노출을 목적으로 판매상품등록시 다른 판매자의 상호명, 유사 상호명, 다른 상표명, 유사 상표명 및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검색만을 위한 단어 등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7. 그 밖에 비정상적인 상품등록 행위 금지
8. 상품정보 부실기재 금지 : 판매자는 상품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9. 권리(상표권, 저작권 등) 침해 행위 금지
10. 그 밖에 법령을 위반한 상품판매 행위 금지 : 유통금지 상품판매 행위, 개별 법령에 의하여 판매에 일정한 자격이 필요한 경우 등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지 아니한 상품판매 행위 등은 금지됩니다.
11. 청소년유해매체물 표시 의무 위반 금지 : 판매상품이 청소년유해매체물이거나 성인을 대상으로 판매하여야 하는 상품인 경우에는 청소년유해매체물 해당 여부를 반드시 설정하여 등록하여야 하고, 관련 법령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2. 연락두절 금지 : “연락두절”이란 판매자가 등록한 연락처를 통하여 구매자 및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연락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13. 불성실한 고객 대응 금지 : 판매자는 구매자의 문의(게시판, 긴급메시지, 고객응대 전화 등) 및 AS요청 등을 받은 경우에는 이를 신속하고 성실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14. 무재고 재판매 금지 : “무재고 재판매”란 판매자가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임의로 판매상품등록을 하고 주문신청을 받아 재고를 보유한 다른 판매자에게 재주문하여 구매자의 배송지로 배송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허위 배송정보 입력 금지 : “허위 배송정보 입력”이란 허위로 발송 사실을 입력하거나 발송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운송장 번호를 미리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6. 구매자의 개인정보 침해행위 금지
17. 법령 위반 행위 금지
18. 그 밖에 회사 또는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제26조 (품질보증 및 애프터서비스)
① 판매자는 제조자와 연대하여 여수여행센터(6117.co.kr)을 통하여 판매된 상품의 품질보증에 따른 사후관리(이하 “A/S”라고 합니다)에 대한 연대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판매자가 정한 품질보증기간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고시) 보다 짧을 경우에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③ 판매자는 제조자 측에서 A/S를 할 수 없는 경우(병행수입상품, 제조자가 국내에 있지 않은 경우, 제조자 측에서 A/S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등)에는 자신의 책임 하에 수리, 교환, 환불 등의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구매자의 A/S 요청을 거부하고 구매자가 회사에 A/S를 요구할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품질보증에 관한 사항의 이행을 요구하거나 이에 대한 비용을 부담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기타 사항
제27조 (손해배상)
① 당사자 일방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 일방은 그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판매자가 관련 법령 및 이 약관 등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여수여행센터(6117.co.kr)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ㆍ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는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8조 (비밀유지)
① 이 약관에서 “비밀정보”라 함은 각 당사자가 이 약관 및 이용계약 등과 관련하여 상대방으로부터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지득한 기술 및 영업상의 정보, 고객 정보를 비롯한 일체의 정보로서 문서, 컴퓨터 파일 등 그 형식과 방법을 불문하며, 이 약관 등에 규정된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② 각 당사자는 비밀정보를 이 약관 및 이용계약 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용도 외의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에 의한 사전동의 없이는 비밀정보를 복사, 복제, 가공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판매, 발표할 수 없으며,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비밀정보가 외부에 유출될 경우에는 그에 대한 모든 책임(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배상 및 원상회복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을 부담합니다.
④ 본 조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당사자 사이에서 계속하여 존속합니다.
제29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6117.co.kr을 기반으로 한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Market Place)만을 제공할 뿐이므로,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해당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ㆍ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제20조제2항에 따라 판매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하고, 판매자는 해당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법적 문제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그 밖의 비용을 지출한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판매자의 상품판매행위 등을 제한하거나 중단시킬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판매자가 자신 또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판매자, 구매자 또는 제3자의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는 판매자가 관련 법령의 제ㆍ개정, 이용약관,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의 변경 및 판매자 공지사항 등에 대한 주의의무를 게을리 하여 발생한 판매자의 피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⑧ 여수여행센터(6117.co.kr)에서의 거래는 판매자의 현재 소재지와 판매자가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상태 등에 따라 제한 또는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0조 (기타조항)
① 회사와 판매자는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②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ㆍ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ㆍ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여수여행센터(6117.co.kr) 또는 판매자툴 등을 통하여 판매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31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