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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사이버트럭. [AFP연합뉴스]
지난해 추수감사절 무렵 미국 캘리포니아 피드몬트에서 사이버트럭이 충돌한 후 화재가 일어나 탑승자 3명이 숨진 사고의 원인이 전자식 도어의 미작동이었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22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충돌 사고 직후 차량에 불이 붙었지만 전자식 버튼으로 열리는 도어가 작동하지 않아 탑승자들이 탈출하지 못했고, 실내에 갇힌 피해자들은 연기 흡입과 열손상 등 원인으로 사망했다.
잭 넬슨과 크리스타 추카하라 가족이 체리마스터모바일 제기한 사망 소송 문서는 테슬라의 미래지향적 기능이 위험을 초래하고 치명적인 부상을 초래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구조에 나섰던 한 지인은 방탄 유리와 두꺼운 스테인리스 차체 때문에 외부에서 접근이 극히 어려웠다고 증언했다. 특히 전자식 도어가 먹통일 경우 수동 레버가 있지만 위치가 숨겨져 있고 표식이 없어 탑승자가 알기 어렵다는 증거도 문서를 통해 드러났다. 바다이야기게임방법
WP에 따르면 2019년 이후 테슬라 차량에서 사고가 난 뒤 문이 열리지 않아 생명이 위협에 처한 사례가 최소 12건 확인됐으며, 이중에는 사이버트럭 사건도 2건 포함됐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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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은 전력 상실 시 탈출이 어려운 설계를 ‘치명적 결함’으로 규정하며 규제 공백을 지적하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2016년 테슬라가 모델3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일부 엔지니어가 기계식 도어 손잡이 사용을 주장했음에도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전자식 버튼 방식을 강하게 밀어붙인 것으로 전해져 논란이 모바일릴게임 되고 있다.
테슬라는 이 사건들과 자사 차량의 위험성에 대한 상세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으며, 이달 법정에 제출한 서류를 통해 피드몬트 사고에 대한 책임을 부인했다.
지난해 추수감사절 무렵 미국 캘리포니아 피드몬트에서 사이버트럭이 충돌한 후 화재가 일어나 탑승자 3명이 숨진 사고의 원인이 전자식 도어의 미작동이었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22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충돌 사고 직후 차량에 불이 붙었지만 전자식 버튼으로 열리는 도어가 작동하지 않아 탑승자들이 탈출하지 못했고, 실내에 갇힌 피해자들은 연기 흡입과 열손상 등 원인으로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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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이 사건들과 자사 차량의 위험성에 대한 상세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으며, 이달 법정에 제출한 서류를 통해 피드몬트 사고에 대한 책임을 부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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